아이폰 충전이 안 돼요 해결책은

 최근 들어 빈도가 증가한 아이폰 사용자가 겪는 라이트닝 케이블 충전 오류 메시지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기기와 케이블을 연결 시 "이 액세서리는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구를 한 번쯤은 경험할 수 있습니다. 꽤 오래전부터 발생했던 문제고, 애플 측에서도 해결 방안을 제시해 놓았으나, 여전히 고충을 겪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원인과 해결 방안에 대해 이야기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잠시 저의 이야기를 하자면, 저는 아이폰을 사용한 지 9년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2011년 아이폰 3GS로 시작해서 기종을 변화하면서 현재까지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애플 CEO 시절, 폐쇄정책으로 인해 사용하다가 모르는 부분이 너무나 많았고, 피쳐 폰에서도 지원되는 부분이 안 되는 부분도 존재하였기에, 여러 사람들과 의견을 공유하면서 정보를 알게 되고, 하나둘씩 차차 알아가는 재미가 나름대로 있었습니다. 현재는 팀 쿡이 애플 CEO로서 그때와는 많이 다르게 점점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구축되고, 장단점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어느덧 아이폰에 대해 전문가가  저를 발견하게 되고, 하나둘씩 그 정보를 공유하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과거나 현재나 여전히 라이트닝 케이블 기기 연결 시, 오류 메시지로 인해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원인이 되는 가능성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기기 충전 포트가 손상되었거나 지저분한 경우

  •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경우입니다. 저 또한 문제 없이 잘 사용하다가 어느 날 간헐적으로 인식 장애가 발생하였으며, 그 빈도가 증가하였습니다. 원인은 아이폰 기기 충전 포트 내 먼지로 밝혀졌습니다. 그 외 에도 외부 충격에 의해 손상되었을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충전 액세서리의 손상이나 결함이 있는 경우

  • 애플 액세서리 내구성과 관련이 있으며 보통 라이트닝 케이블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도선을 감싸고 있는 외부 표면이 벗겨져 손상되는 경우도 있으며, 결함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충전 액세서리가 Apple 정품이 아닌 경우 

  • 정품이 아닌 경우, 액세서리에 대한 신뢰도가 감소하여 안전한지, 결함이 없는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위의 2가지 경우가 아니라면 이 경우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원인이 되는 경우를 인지하였다면, "이 액세서리는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구로 인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해결방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기기 충전 포트 내 이물질과 먼지를 제거합니다.

  • 외부와 오픈되어 있는 만큼 이물질이 쌓이기 쉬운 환경이므로, 에어브러시나 스카치테이프를 원형으로 만들어서 내부의 이물질을 공기 또는 흡착시켜서 제거하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이폰의 전원을 재시동합니다.

  • 하드웨어 문제가 아닌, 일시적으로 소프트웨어 문제일 수 있으므로 재시동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증되지 않은 비정품 액세서리 사용을 지양합니다.

  • 위 2가지 방법을 진행하여도 인증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여전히 오류가 발생할 여지가 있기 때문에 비정품 액세서리 사용을 지양하는 것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충전 시 오류 문구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사용자들을 위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내용을 토대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좋은 하루 되십시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