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 분양가 및 청약 정리

 오늘은 로또 분양으로 알려진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 대해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 이미 분양이 시작된 상황이라 많은 분들이 분주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부터 작성하게 되는 로또 분양 단지들은 기존의 단지와 차이가 존재합니다. 하나둘씩 차차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 분양가 상한제라는 대대적인 발표가 있었습니다. 제가 지난 번에 발행한 글을 읽으신 분께서는 지금이 어떤 상황인지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분양가 상한제를 피하기 위해, 많은 분양 단지에서 현재 밀어내기 로또 분양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점이 기존의 로또 분양 단지와 차이가 있으며, 저렴한 내 집 마련 필요한 분들은 이런 기회를 결코 놓쳐서는 안 될 것입니다. 먼저,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을 언급하기 전에, 밀어내기 분양이 앞으로 더 많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는 2019년 8월 12일에 민간택지로 분양가 상한제를 확대하기로 발표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재개발 및 재건축 정비사업장들은 큰 혼란에 빠진 상황입니다. 정비사업장 즉, 대형 건설사 입장에서 선택사항은 4가지가 존재합니다.



정비사업을 포기하며, 다음 정권을 기다린다.

헌법소원 등 법적 대응에 나선다.

보류지 물량 증가 / 일반분양 마감재 수준 감소 / 옵션비용 및 종류 증가.

분양가 상한제를 피하기 위해 고분양가 심사기준을 따른다.





 이러한 단지들로 인해, 10월 초까지 분양가 상한제를 피하기 위한 밀어내기 분양이 상당히 증가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실제로 저번 주부터 그런 단지들이 하나 둘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입니다.



 2019년 8월 23일과 8월 30일 분양 모델하우스 리스트만 확인하여도 정말 쟁쟁한 단지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확실하게 로또 분양이라고 판단되는 단지는 4곳이 존재합니다. 



이수 푸르지오 더프 레티 움 => 2019년 8월 23일 금요일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 2019년 8월 30일 금요일

녹번역 e 편한 세상 캐슬 2차 => 2019년 8월 30일 금요일

철산역 롯데캐슬&SK뷰 클래스 티지 => 2019년 8월 30일 금요일


 그 중에서 오늘은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에 관하여 본격적으로 이야기 나누어 보겠습니다.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은 34평 분양가가 최대 8억 9000만 원 나왔습니다. 하지만,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 같은 경우, 평면도만 보아도 층 수가 높지 않고, 동과 동 간격이 좁으며, 대부분의 34평은 저층위주로 구성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평면 자체도 그리 매력적이지 않는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옆 단지인 래미안 이수역 로이파크(2018.04 입주)의 34평 거래 가는 12~13억으로 형성되어 있어, 3억~4억까지 저렴한 편입니다. 따라서, 앞의 단점들이 존재하나 가격이 워낙 저렴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로또 분양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으며, 꼭 청약을 넣어도 되는 단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5가지 요소에 입각해서 자세히 이야기 나누어 보겠습니다.      

입지 => 

  • 위치는 4호선, 7호선이 지나는 이수역 근처에 존재하며, 역에서 거리는 0.6km 도보 9분이며, 역세권에 해당합니다.

직주근접성 => 

  • GBD: 평일 8시 출발 기준으로 사당에서 환승 15분 소요됩니다.
  • YBD: 동일하게 8시 출발 기준으로 동작에서 9호선 급행 시 16분 소요됩니다.  

서리풀 터널 개통(2019.04 예정) => 

  • 기존에는 서초역에서 이수역으로 오려면, 우회하여야 했습니다. 하지만, 서리풀 터널이 개통 되면 직선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중요한 이유는, 이 라인이 테헤란로 라인이며, 삼성역부터 선릉, 역삼, 강남, 교대, 서초까지 강남의 중심 라인이 쭉 오는데, 서리풀 터널로 연결됨으로써 GBD 접근성이 매우 향상되며, 추가로 버스 노선의 증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주변 환경 =>

  •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 뒤쪽으로 현충 근린공원이 있으며, 반포 천도 존재합니다. 거리가 조금 있으나, 까치산 공원 및 서리풀 공원도 접근할 수 있습니다.
  • 편의 시설은 이마트, 남성 사계시장 및 이수역 앞에 태평백화점이 존재하며, 이수역 앞에 상권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학군 => 

  • 동작초, 동작중, 경문고, 서문여중고가 근처에 있으며, 반포가 가까워서 구 반포 학원가도 이용 가능합니다. 
  • 물론, 학군이 서초구보다는 안 좋으나,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거의 초중고품아 수준으로 단지 가까이 위치하고 있으며, 동작초, 동작중도 꽤 준수한 편에 속합니다. 심지어 경문고는 자사고에 속합니다.


 정리


  • 앞서,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은 5가지 요소에서 우수한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방배 5구역을 포함한 방배쪽 재건축 단지가 앞으로 분양 예정이며, 방배 5구역을 생각하고 가점 모으고 계셨던 분들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배 쪽이 아니라면, 앞서 언급하였듯이, 로또 분양은 확실한 단지임 만큼 청약 통장 사용 넣어도 되는 단지임은 확실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분양가 상한제로 인해 쏟아지는 로또 분양 단지 4곳 중 하나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았습니다. 본인의 청약 통장 상황과 앞서 언급한 복합적인 요소를 고려하여 판단하여 합리적인 선택 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든실이 소통하는 방법에는 댓글이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