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으로 내집마련 해야하는 이유 정리

 오늘은 많은 분들이 한번쯤은 꿈꾸고 있는 "내 집 마련, 청약으로 해야 되는 이유" 관하여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간단하면서도, 현재 상황을 이해하는데 빠질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파트를 구입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하나, 청약을 이 시점에서 왜 넣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이야기 나누어 보겠습니다. 







 1. 주택 보급률 100%가 넘는 시대.


  • 10년 전만 하더라도, 주택 보급률은 100%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즉, 예전에는 "구축 및 신축 아파트라도 한 번 살아 보고 싶다"는 수요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주택 보급률이 100%를 초과하면서, 아파트가 과다 공급되다 보니, 아파트 별로 분화가 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즉, 더 좋은 입지새 상품 그리고, 더 나은 유명한 건설사 브랜드(래미안, 자이,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등)를 찾게 되는 구조가 점점 진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로 인해, 주택 보급률 과다 및 아파트 분화로 인해 질적인 시장으로 돌입하였기 때문에, 내 집 마련으로, 청약을 꼭 고민해야 되는 첫 번째 이유임을  판단이 됩니다. 




 2. 정부의 무주택자 우선 청약 정책


  • 정부가 적어도 청약에 있어서는 무주택자가 당첨될 수 있도록, 밀어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다주택자 같은 경우, 규제 지역에서 청약 당첨은 거의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무주택자가 우선적으로 당첨될 수 있도록 제도가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기회에 내 집 마련으로, 청약을 꼭 고민해야 되는 두 번째 이유임을 판단이 됩니다.




 3.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


  • 마지막으로, 요즘 분양가가 대체적으로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입니다. 



 저렴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주택도시보증공사가 규제 지역의 분양가를 통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분양가를 통제한다는 의미는, 조합이나 건설사 입장에서 분양가를 더 높이고 싶으나정부 기관이 그 분양가는 허용하지 않고, 강제로 통제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분양가가 낮은 아파트가 속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 마디로, 저렴한 새 아파트를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셈입니다. 따라서, 내 집 마련으로, 청약을 꼭 고민해야 되는 세 번째 이유임을 판단이 됩니다.




정리

  • 이전 포스트에서도 이야기 나누어 보았듯이, 이 상황에 처해있는 아파트로또 분양 단지라고 하며, 항상 경쟁률이 높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 아파트를 구입하는데 청약 이외에 다른 방법도 존재하나, 3가지 이유를 토대로, 내 집마련 하는데 청약을 이용해야 하는지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주택청약으로 내집마련 해야하는 이유 정리 => 2019년 9월 4일 수요일

유망 분양단지 청약통장 사용법 정리 => 2019년 9월 5일 목요일

관련 포스트: https://deunsil.tistory.com/49

아파트 청약하는 방법 및 당첨 후 필요한 돈 정리 => 2019년 9월 8일 일요일

관련 포스트: https://deunsil.tistory.com/51

청약통장 1순위 조건 및 자격 정리 => 2019년 9월 10일 화요일

관련 포스트: https://deunsil.tistory.com/52

청약가점제 계산 및 커트라인 정리 => 2019년 9월 10일 화요일

관련 포스트: https://deunsil.tistory.com/53

청약점수 계산 및 로또 분양 당첨 정리 => 2019년 9월 11일 수요일

관련 포스트: https://deunsil.tistory.com/54

아파트 특별공급 대상자 자격부터 신청까지 => 2019년 9월 11일 수요일

관련 포스트: https://deunsil.tistory.com/55

신혼부부 특별공급 자격 및 소득기준까지 깔끔 정리 => 2019년 9월 12일 목요일

관련 포스트: https://deunsil.tistory.com/56

공공분양 청약자격 조건 및 소득기준 정리 => 2019년 9월 12일 목요일

관련 포스트: https://deunsil.tistory.com/58





 다음 포스트에서 이야기 나누어 주제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어떤 분양 단지를 선택해야 실패하지 않는지"  즉, "어떤 분양 단지를 잡아야 나중에 조금 더 가격이 많이 오를 수 있는지" 관하여 이야기 나누어 보겠습니다.




 오늘"내 집 마련, 청약으로 해야 하는 이유" 관하여 3가지 이유를 근거로 이야기 나누어 보았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청약에 관한 이론적인 부분을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숙지하여, 청약 신청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금까지 든실이 이었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